구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<특별한 동행> 보도자료 > 장애인복지 소식

본문 바로가기

장애인복지 소식

  • HOME
  • 센터소식
  • 장애인복지 소식

구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<특별한 동행> 보도자료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이윤옥
댓글 0건 조회 2,168회 작성일 18-04-23 00:27

본문

20_3627.jpg


(NWN내외방송=한승목 기자)구리시에서 운영하는 구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가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으로 장애인 당사자 뿐만 아니라, 가족 구성원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애인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.

구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2018년부터 장애인가족이 함께 가는 ‘특별한 동행’을 주제로 ◆동료상담 ◆부모심리상담 ◆장애자녀 긴급돌봄 서비스등을 진행한다.

장애자녀를 둔 장애인부모가 같은 경험을 갖고 있는 장애인부모에게 심리·정서적 어려움을 지원하는 동료상담 서비스를 확대실시하며 장애인가족이 가지고 있는 심리적인 어려움을 지원하고 가족관계의 개선과 갈등해결을 위한 전문심리상담 서비스를 전액무료로 제공한다.  

3627-0.jpg


또한, 장애자녀 육아 문제로 항상 마음 편히 경조사나 병원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가족에게 가족당 연20시간 긴급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. 장애자녀 긴급돌봄 복지서비스는 발달장애인을 돌보고 있는 장애인가족이 긴급사유 발생 시 장애자녀의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친적 혹은 이웃에게 장애자녀의 돌봄을 의뢰할 시에 돌봄수당을 지원하는 장애인가족 욕구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이다.

정경숙센터장은 장애인가족 상담서비스 및 긴급돌봄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가족의 양육부담을 줄이고 지역사회에서 가족위기 예방 및 기능 향상을 위한 가족중심의 복지서비스 실천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장 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장애인가족의 의견을 적극

수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. 프로그램을 이용하고자 하는 장애인가족은 구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(031-556-0660)로 문의 및 신청할 수 있다. 


원본기사:http://www.nwntv.co.kr/article.php?aid=15241995863627001